이화여자대학교 대외협력처

 
 

소식

뉴스

(주)에이스바이옴, 'Ewha West Campus 건립기금' 1억 원 기부

  • 작성일 : 2023-05-03
  • 조회수 : 855
  • 작성자 : 대외협력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독어독문 1985년 졸업)으로부터 ‘Ewha West Campus 건립기금’ 1억 원을 기부 받았다. 해당 기금은 이화여대가 연구 공간 확보, 산학협력, 창업 등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이화여대 서쪽 캠퍼스인 후문 영역을 개발하려는 계획에 따라 향후 Ewha West Campus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화여대는 2월 22일(수) 김명희 대표를 초청해 기금전달식을 개최하고 감사를 표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에는 김은미 총장을 비롯해 이혜선 전 대외협력처장, 최남경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해 감사를 전했다. 


(왼쪽부터) 최남경 대외협력처부처장, 김은미 총장, 김명희 (주)에이스바이옴 대표이사,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이사, 이혜선 전 대외협력처장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회사의 대표 제품 ‘비에날씬(BNRThin)’은 식약처로 부터 국내 최초 체지방감소 유산균으로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이 주원료이다. 이 균주는 10개국에 특허 등록되었고 20개국 이상에서 상표권이 확보됐으며, 한국 유래 유산균으로는 최초로 해외 라이센싱 하는 등 바이오업계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 왔다. 김명희 대표이사는 “창업하여 회사를 키우고 그 결과 이렇게 모교를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화여대가 글로벌 여성인재를 키우고 다음 세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는 데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미 총장은 “이화의 미래형 캠퍼스를 위하여 큰 후원으로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Ewha West Campus의 완공까지 꾸준히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명희 대표가 이화여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의 건강한 학업수행을 위해 유산균을 기부해준 데 대한 특별한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이화여대는 향후 ㈜에이스바이옴과 협력하여 글로벌 바이오헬스 및 제약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