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대외협력처

 
 

이화동창

동창전문직클럽

동창전문직클럽은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화 출신 전문직 동창들의 모임으로, 모교와의 소통과 전문직 동창 상호간의 공감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현재 10여개의 전문직클럽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기부와 후배 멘토링 등을 통해 봉사와 헌신, 섬김과 나눔의 이화정신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화경영포럼 CEO, 임원, 1인 기업 대표, 스타트업 대표 등으로 구성된 동문들의 모임이다.
이화교우회 교직동문들의 모임으로, 1979년 사범대 출신 동문들의 모임이었으나 1981년부터 학부 및 대학원을 망라한 모든 동창 교사들의 모임으로 확대되었다.
이화금융인회 금융인들의 모임으로 이화·여성·사회를 위해 좋은 일을 하자는 취지로 정기적인 모임 및 활동을 하고 있다.
이대동창문인회 이화 출신 시인, 소설가, 비평가 등 문인들의 모임으로, 선후배들의 연배가 1세기에 걸쳐 연결되므로 한국 여성문학의 산 역사라고 할 만하다.
이화법조인회 이화여대 출신 법조인들의 모임으로, 현재 약 2,000여명의 판사, 검사, 변호사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여성법조계의 산실로서 모교와 법조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화사서포럼 전문 사서들의 모임으로, 2012년 7월에 발촉하였다.
이화언론인클럽 신문,방송,잡지 등 언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언론인들의 모임이다. 올해의 이화언론인상 선정 및 시상, 이화 후배들을 위한 ‘언론인이 되는 길’ 행사 주관, 장학생 선발 등 대한민국 언론의 주춧돌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화회계사회 2011년 5월 공식 출범한 동창 공인회계사 모임으로, 후배들의 공인회계사 시험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이화A&P “We create the world”란 슬로건 아래 모인 광고(Advertising) 및 홍보(Public Relation)인들의 모임으로, 광고, 홍보계의 큰 인맥을 형성하고 있다.
이화비즈 2018년 10월 출범한 전문직·비지니스에 종사하는 리더 및 중간 간부급 이상의 졸업생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회원 워크숍과 후배들을 위한 인턴십·멘토링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화전문직클럽 문의

자세한 사항은 대외협력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